1. 배열을 사용할 때 append로 한 뒤에 초기화을 안하면 데이터가 꼬이게 된다.
-> 배열, 맵, 딕셔너리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초기화를 염두하면서 개발하기
2. 소스 몇줄 줄이겠다고, 변수의 역할을 2~3개 씩으로 사용하는 것을 피하자
(예를 들면 페이지 카운트라는 변수를 쓰면 되는데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배열의 카운드를 사용하다가 나중에 수정할 때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.)
-> 변수는 의미 하나당 하나씩, 너무 많으면, 배열이나 튜플 등 지혜롭게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자
3. 변수명을 비슷하게 쓰는 경우 upDownResult, upDownList, upDownResultData, upDownResultArray.. 변수를 남발하면 나중에 진짜 머리 터진다..
-> 최대한 변수명을 간략히, 충분한 설명이 되도록, 본인이 납득이 되도록 선언하자
4. 클래스을 잘 설계하면 Controller의 역할이 적어진다.
-> 소스도 간결해지고, 가급적 기능들 클레스 또는 구조체에 넣어서 활용하자
5. 기획 문서를 정독하고 테스트 케이스를 세워서 개발하자
-> 기획문서을 보며 최초 설계가 앱의 퀄리티를 보장합니다.
6. 유저가 사용하는 기능의 순서를 생각하며, 데이터 최신화을 염두해 두자
-> 언제 리프리시가 발생하면 좋을지 충분히 생각 / 설정 값이 바뀌는 경우에도
7. 싱글턴을 사용할때는 최소한으로 사용하자
-> 남용하지 않도록
8. 절차를 무시하지 말자. 모든 개발은 절차와 약속을 지켜가며 개발해야한다.
-> 안드로이드, 서버 협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
9. 가짜 데이터로 테스트 하는 경우, 데이터가 아예 없을 때에도 확인을 해야한다.
-> 데이터가 없는 경우 null / nil 값에 따라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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